본문 바로가기
OA 정복/파워포인트 모든것 tip

파워포인트 PPT 배우기 / 기본 메뉴 설명

by 김다정 2020. 4. 23.
반응형

파워포인트 PPT 배우기

대학 조별 과제 발표에서도 많이 쓰이고, 회사업무에서도 요긴하게 쓰이는 파워포인트입니다. 

실제로 PPT를 잘 만드는 능력있는 프리랜서는 수입도 많다고 하는데요. 잘 익혀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PPT의 기본 메뉴들을 보시고 그리 어렵지 않다는걸 느끼실껍니다. 기본만 알면 훌륭한 PPT를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를 열면 "파일" 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선택해주세요.  

 

파일에 들어가면, 가장 처음 "새로 만들기"가 나오는데, 도화지처럼 비어있는 새 프레젠테이션 선택할수도 있고, 그 아래쪽에는 기본적인 디자인들이 상황에 맞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해보면 색깔만 다른 디자인들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작은 네모 색깔들은 이 색깔들 위주로 디자인에서 나타난다는 표시 입니다.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디자인으로 설정됩니다. 

양 옆에 화살표를 눌러 다른 디자인의 색들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 외 열기, 정보,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사용 기록, 인쇄, 공유, 내보내기, 닫기 등 기본적인 기능들이 여기에 있습니다.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오면,

▼ "홈"메뉴에서는 새 슬라이드 설정, 레이아웃, 글씨체, 글씨크기, 텍스트 맞춤, 도형, 찾기 등이 있습니다. 

 

"삽입" 메뉴에는 표, 그림 넣기, 도형, 차트, 링크넣기, 메모, 슬리이드번호 넣기 등이 있습니다.

 

"디자인" 메뉴에는 처음 보았던 디자인들, 화살표를 누르면 다양한 디자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환" 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을 할때, 슬라이드 페이지가 넘어갈 때마다 효과를 넣습니다. 미리보기를 통해서 한번씩 눌러보시면 더욱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소리나 기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은 글자에 대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글자가 날라오거나 올라오거나 나눠지거나 하는 효과를 설정을 여기서 합니다. 

"슬라이드 쇼" 는 구성을 만들어 주는 것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검토"는 맞춤법 검사라던가 메모 표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보기"에서는 슬라이드를 다른 형태로 볼 수 있고, 눈금자, 눈금선 등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단 우측 메뉴를 보면 "리본 메뉴 설정" 하는 곳이 있는데요. 

여기서 메뉴를 숨기거나 표시하거나 하는 내용을 설정합니다. 

 

 

파워포인트 기본 메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