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A 정복/엑셀 모든것 tip

엑셀 셀서식 사용자지정 - 숫자, 문자 추가 사용법 +셀서식 단축키

by 김다정 2020. 3. 19.
반응형

 

엑셀 셀서식 표시형식에서 사용자지정에 문자 추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10,000원' 처럼 숫자만 입력하면 뒤에 "원"이 자동으로 붙여지는 기능입니다.

 

숫자에 +문자추가, 데이터에 +문자추가 2가지 인데 간단합니다.

 

 

1. 입력할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그 중에서 "셀 서식"을 클릭해주세요. 

 

또는 셀서식 단축키 Ctrl+1 입니다. 

 

 

2. [셀 서식 - 표시 형식 - 사용자 지정] 들어가면 내용이 많이 있어요.

 

여기서 내가 입력하고 싶은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먼저 처음에 예시로 들었던 숫자에 문자 추가 하는 내용입니다.

 

#,##0"입력문자" 을 작성하면 끝입니다.

 

입력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 " 따옴표만 붙여서 입력해주세요. 

 

셀을 여러개 선택해서 한꺼번에 적용할 수 있겠습니다. 

 

 

 

 

4. 문자에도 자동으로 문자 추가 되었으면 하는 경우는

 

@"입력문자" 를 작성하면 됩니다.

 

입력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 " 따옴표만 붙여서 입력해주세요.

 

여기서도 셀을 여러개 선택해서 한꺼번에 적용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의 한줄 포인트!

셀서식 사용자 지정 문자추가는 @" " 숫자추가는 #,##0" "

몇번 연습해보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연습 할수록 문서작업 시간이 단축되고요.

 

모르는 부분은 댓글 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