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생활 tip

열품타 - 공부 시간 어플 추천

by 김다정 2020. 3. 18.
반응형

 

 

 

 

 

열품타  - 공부 시간 어플 추천

 

열품타 어플을 소개합니다. 이 어플은 '열정을 품은 타이머'의 준말이에요. 어플명에서도 느껴지듯이 내 삶의 시간들을 열정적으로 실행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저는 소모임을 통해 이 어플을 알게 되었고 유용하게 쓰이고 있어서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쉽게 말해서 나의 공부 시간을 체크해주고 있는데요. 저는 외국어 공부를 하고 있지만 초중고대학생, 임용, 전문대,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어서 본인이 설정해주면 됩니다. 

 

1. 현재 나의 상황

요즘 취업도 어렵고, 이직도 쉽지 않지만 직장인이 되어서도 자기계발을 많이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대체적으로 본인 분야의 자격증, 기본적인 컴퓨터 관련 자격증, 영어가 필요하면 토익 토플 등.. 공부는 끝이 없어요. 

저 역시 직장인이면서 영어공부를 꾸준히 하기 위해 항상 마음만 먹고 실천을 잘 하지 못 했습니다. 퇴근하면 사실 에너지를 다 쓰고 집에 돌아와서 공부할 기운이 없어서 누워있는게 일상 이였는데요. 누워서 휴대폰만 보게 되고 다른 일 아무것도 못 하잖아요. 스마트폰 중독이라 자기전까지 화면을 들여다 보고 있어요.

 

2. 내가 생각하는 이 어플의 장점

1) 이 어플을 사용하게되면 휴대폰을 손에서 놓게 되어서 가장 좋은거 같아요. 

2) 그룹화 되어있는 인원을 볼 수 있는데 그 안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보이기때문에 마음속깊이 있는 나의 경쟁심리를 이용하여 더 오랫동안 공부할 수 있어요.

 

 

 

빨간박스: + 과목 추가하기에서 추가도 가능하고, 시간옆에 : 점들을 누르면 과목 수정도 가능해요.

초록박스: 공부시작하는 버튼입니다.  

 

 

공부시작 하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검은화면으로 바뀌면서 그룹안으로 자동으로 들어가요.

선의의 경쟁자들을 만날 수 있어요.

주황색 표시등이 현재 공부하고 있는 사람들이고, 회색은 공부를 하지 않는 상태에요.

 

 

하단에 아이콘들을 보면 첫번째는 통계 입니다. 

처음에 적었던 닉네임이 나오고 달력에 얼만큼 공부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아이콘 플래너는 하루중 언제 공부했는지 표로 나와서 시간을 체크 할 수 있어요. 

 

 

 

 

 

네번째 랭킹에서는 어학 카테고리로 설정된 사용자들의 전체 랭킹이 나옵니다.

닉네임이 표시 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내가 속해있는 그룹입니다. 

여러 그룹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3. 결론

저는 시간날때마다 습관처럼 들어가서 버튼 누르고 공부를 하기때문에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누군가 저의 글로 인해 1명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참 기쁠꺼같습니다.

다른 더 좋은 어플 있으면 저에게도 추천해주세요. 

 

 

 

 

<열품타 그룹 만드는 방법>

1. 내가 가입한 그룹 화면에서 빨간색 동그라미 표시 보이시죠?? + 버튼을 1번 눌러줍니다. 

 

 

2. 다음과 같은 스터디그룹이 나오는데 여기서도 + 버튼을 1번 눌러줍니다.

 

 

3. 그룹 만들기 화면이 생성 되었습니다. 

 

 

<열품타 그룹 탈퇴 방법>

1. 그룹에서 나가는 방법은 내가 가입한 그룹에서 탈퇴할 그룹을 선택합니다.

 

2. 정보/설정 들어갑니다. 

3. 그룹탈퇴를 누르면 탈퇴처리 됩니다. 

<열품타 어플 탈퇴 방법>

1. 메인 홈에서 파란 체크 박스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계정/기능 설정 들어가주세요. 

 

3. 하단에 탈퇴하기 버튼 누르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