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호기심 가득 리뷰

가전제품 환급신청 에어컨 온라인구입 신청방법/후기+환급기간

by 김다정 2020. 4. 20.
반응형

가전제품 환급신청 신청방법

이번에 에어컨을 10%환급 제품으로 온라인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신청해보니 신청방법이 많이 어렵지 않은데 혹시 어려운 분들이 있을까싶어서 기록해놓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https://rebate.energy.or.kr/kr/main/main.html 

메인 페이지에서 "환급 신청하기" 클릭해주세요. 

 

2. 구매자와 신청자가 같기 때문에 저는 "본인 신청"으로 선택 하였습니다. 

본인이 신청하기 어려울 경우 "대리 신청"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인증을 하기 위해 통신사 선택, 동의 한 다음 이름과 전화번호로 인증하면 됩니다. 

 

 

4. 약관 동의서 및 위탁 내역 동의 등 "동의" 선택해주면 됩니다. 

 

 

5. 신청서 작성 하기 전 유의사항도 한번 읽어보세요.

 

 

6. 이름, 휴대번호는 본인 인증에서 이미 등록되어 나타나고, 나머지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연락처(필수아님), 주소, 구입 목적 -> 신규 구입으로 선택하였습니다.  

 

 

7. 구매 매장명, 구매 사이트 주소, 모델명 입력 후 검색 누르면 됩니다.

제조번호는 가전제품에 스티커에 표시되어있습니다. 

실제 구매금액은 포인트를 제외한 실제 금액을 적어주시고, 예상 환급 금액은 자동으로 뜹니다.

구매일자도 선택해주세요. 

 

 

8. 제품 라벨 사진, 제품 명판 사진, 거래내역서, 영수증 사진 파일로 업로드 해주면 되는데요.

준비가 안 되었다면 하단에서 임시 저장하기 있으니까 걱정하지마세요. 

준비가 되었다면 다 업로드 해주세요. 잘 모를 경우, 첨부 예시 보기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9. 마지막으로 환급 계좌 정보까지 넣으면 끝 입니다.

밤 12시 정도에 계좌번호까지 작성하고 "계좌번호 인증"을 눌렀는데, 은행 점검시간인지 안 되더라구요.

다음날 낮에 다시 인증하고 신청 하였습니다. 

 

 

10.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고, 보완이 필요할 경우 보완 문자가 온다고 합니다. 

문자기준 14일 이내 보완을 하지않을경우 신청이 무효된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11. 신청 완료되었다는 문자도 같이 옵니다.

신청 이상없을경우 20일내에 환급된다고 합니다. 

 

 

4월 22일에 신청 후, 20일 정도가 지나도 환급이 안 되어서 고객센터 연락해서 물어봤습니다. 

업무가 많아서 많이 밀려있다는 답변을 받아서 여유를 갖고 기다렸는데요.

5월 25일 오후 2시반쯤 환급 입금되었습니다. 

 

으뜸효율로 구입하셔서 10% 환급도 받으세요~

신청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