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기사 및 정보/IT정보

"싸이월드 사진 170억장 등 데이터 보존"..복구 작업 순항

by 김다정 2021. 3. 17.
반응형

 

부활을 선언한 싸이월드의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존돼 있는 게 확인됐다. 본격적인 부활 작업에 속도를 더 낸다.

싸이월드제트는 18일 SK컴즈와의 서비스 데이터 이관에 대한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싸이월드제트는 SK컴즈와의 합의로 본격적인 싸이월드 미니홈피 복구에 나선다.

싸이월드제트는 합의서 체결로 SKT IDC센트에 보관되어 있는 싸이월드 서버를 열었다. 이 안에는 사진 170억장, 음원 MP#파일 5억1000만개, 동영상 1억5000만개 등 3200만 회원의 180억개의 DB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과거 싸이월드는 SK컴즈와의 사보사용료 체납 등으로 인해 1년5개월째 SKT의 IDC센터에 있는 싸이월드 서버에 접근하지 못하고 있었다. 싸이월드제트와 SK컴즈는 18일 전격합의를 함에 따라 싸이월드제트의 개발자들이 SKT IDC센터에서 싸이월드 미니홈피 복구작업에 돌입했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SKT와 SK컴즈가 싸이월드 부활을 위해 큰 결단을 해주었다. SKT가 싸이월드 부활의 토양을 제공해준 것”이라고 전날 합의서 체결의 의미를 설명했다. 싸이월드제트와 SK컴즈와의 합의로 인해 조만간 Cyworld.com 의 접속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싸이월드제트측은 “싸이월드 부활 보도 이후 많은 회원님들이 아이디분실 관련 문의를 해오고 있다. 조만간 Cyworld.com 의 메인 페이지를 통해 복구진척상황과 ‘아이디찾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시작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싸이월드제트와 SK컴즈의 전일 합의에는 “도토리 환불”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SK컴즈는 10년전부터 누적된 35억원어치의 도토리를 보관하고 있었는데, 이번 싸이월드제트의 모바일 서비스 개시와 맞춰서 싸이월드제트의 비용으로 고객들에게 환불하여 고객 권리 보호에도 나서기로 했다.

싸이월드제트는 지난1월 상장사 인트로메딕과 스카이이엔엠 그리고 투자회사가 모여 설립된 법인으로, 싸이월드 서비스 전부를 양수하며 “싸이월드 부활”을 발표한 바 있다.

이후 개발사 에프엑스기어와 함께 싸이월드 모바일 서비스 로드맵 및 프론트 기획, 화면 설계 등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SK컴즈와의 합의로 인해 데이터 복구까지 시작돼 한층 더 싸이월드 부활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지고 있다.

 

 

 

 

news.v.daum.net/v/20210319113632016

 

"싸이월드 사진 170억장 등 데이터 보존"..복구 작업 순항

[스포츠경향] 부활을 선언한 싸이월드의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존돼 있는 게 확인됐다. 본격적인 부활 작업에 속도를 더 낸다. 싸이월드제트는 18일 SK컴즈와의 서비스 데이터 이관에 대한 합의서

news.v.daum.net

 

반응형

댓글